3일차 (5~6차시)
: 2022.10.21(금)
5차시 - 점 잡기 게임 제작
점 잡기 게임의 핵심적인 요소인 조정기(컨트롤러)를 보고 어떤 식으로 작동이 되는 것인지 예측하고 실제 게임에서 어떤 역할을 하는지 탐구했습니다. 또, 조정기(컨트롤러)를 사용하면 어떤 동작을 할 지에 대해 상상하여 발표를 진행했습니다.

6차시 - 점 잡기 게임 발표
점의 위치를 조정하기 위해 난수와 좌표의 개념을 설명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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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일차 수업은 코로나 등 선생님들의 사정으로 인해 4명의 선생님 중 2명만 참여하였습니다. 이 때문에 학생들의 질문과 도움 요청을 수용하며 수업을 진행하는 것에 어려움이 있었습니다. 원활한 수업 진행을 위해 다음 차시부터 아주 급한 개인 사정을 제외하고 모든 선생님이 수업에 참여하도록 회의하였고, 이후 수업에는 한 분의 선생님도 빠지지 않고 수업에 참여해 원활한 수업을 진행하였습니다.
수업을 계획할 때에 난이도를 고려하여 게임 프로젝트를 구성한 것임에도 불구하고 게임 프로젝트 중 난이도가 낮은 편에 속하는 프로젝트를 어려워하는 것을 확인하였습니다. 이를 해결하기 위해서 선생님을 따라하는 방식과 조금이라도 학생들이 생각을 하고 블록 코딩하는 수업 두 가지의 방법을 고안했습니다. 결론은 두 가지 방법을 합치는 것이었습니다. 다만 선생님을 따라하는 것이 아닌, 학습지를 활용하기로 했습니다. 프로젝트 제작에 대한 학습지를 자세하게 제작하고, 빈칸을 보기와 ppt를 통해서 채우며 스스로 제작하는 것입니다. 다음 차시에 현재까지의 수업 난이도에 대한 것을 학생들에게 투표를 진행하고 수업 난이도를 조절하고 수업을 재구성하기로 결정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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