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일차 (7~8차시)
: 2022.10.28(금)
나만의 시 만들기
지난시간에 학습한 난수, 변수, 리스트에 대한 퀴즈 진행. 퀴즈를 통해 학생들이 해당 개념을 다시한번 떠올릴 수 있도록 했습니다. 스프라이트 및 배경을 변경 후, 학생 각자가 입력한 값으로 스프라이트와 간단한 대화(이름과 기분)을 주고 받을 수 있는 프로그램을 제작했습니다.
남은 시간에는 발전 과제와 스스로 코드를 더 추가하여 자신만의 프로젝트를 제작했습니다.
추가 시간을 주니 아이들의 창의력을 더욱 잘 찾아볼 수 있었습니다. 채팅 로봇을 만드는 프로젝트를 진행하는 중 비밀번호를 걸어 해당 비밀번호를 풀어야만 채팅 로봇과 대화가 가능하도록 코드를 재구성한 학생도 있었습니다.
나만의 시 만들기 발표
+설문조사 진행 결과
우선 수업 내용에 대한 설문으로 설문을 진행하였을 때 스크래치만 배우는 것이 아니라 ‘파이썬’을 배워보고 싶다고 답한 친구들이 과반수 이상(12명)이었다. 이에 따라서 마지막 두 차시는 파이썬을 간단하게 사용해보는 시간을 갖기로 하였다.
수업 난이도에 대한 설문은 총 22명의 학생 중 ‘현재 난이도도 적절하다.’라고 답한 학생이 16명이나 되었다. 하지만 수업이 ‘매우 어렵다.’고 답한 학생과 ‘더 쉬운 난이도로 진행했으면 좋겠다.’고 답한 학생이 각각 1명, 4명이 존재하였다. 이를 반영하여 매주 진행하는 프로젝트(게임)는 한 가지만 진행하고, 남은 시간에는 발전 과제와 스스로 코드를 더 추가하여 자신만의 프로젝트를 제작하고 발표할 수 있는 시간을 줄 수 있도록 수업을 계획했다.
'활동들.. > 코드클럽' 카테고리의 다른 글
6일차 (11~12차시) (0) | 2022.12.03 |
---|---|
5일차 (9~10차시) (0) | 2022.12.03 |
3일차 (5~6차시) (0) | 2022.12.03 |
2일차 (3~4차시) (0) | 2022.12.03 |
1일차 (1~2차시) (0) | 2022.12.03 |